‘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성과공유회’ 단체사진. [사진=충청대학교]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성과공유회’ 단체사진. [사진=충청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충청대학교(총장 송승호)는 청주시와 21일 오송 H호텔 세종시티에서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JIKJI HiVE에서 충북형 HiVE로의 확대를 주제로, 컨소시엄 및 JIKJI 거버넌스와의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또한 청주시와 관련기관, 주관 및 참여 대학 관계자, HiVE사업 관련 책임자 및 실무자 등이 참석한다.

이날 개회식을 시작으로 ▲2차년도 HiVE사업 최종성과 발표 ▲청주시의 정주여건 개선 및 청년지원 정책 발표 ▲충북연구원의 충청북도 RISE정책 관련 발표 ▲항공기술교육협동조합 및 충북도립대학교의 사업성과 공유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식항 충청대학교 HiVE사업단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지난 2년간의 노력과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사업 방향에 대해 함께 모색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충북 지역의 고등직업교육 발전과 지역 사회의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통해 충청대와 청주시는 충북 RISE정책의 기본방향에 따른 충북형 HiVE사업의 확산과 RISE 사업화를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