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서발전]
[사진=동서발전]

[이뉴스투데이 김덕형 기자] 한국동서발전은 19일 에너지혁신 분야에서 사내‧외 창업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 5일부터 29일까지 ‘2024년 에너지분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동서발전 사내 임직원뿐만 아니라 학생, 일반인 등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공모전 주제는 △에너지 효율과 절약 △IT기술 △신재생‧신사업 △안전‧환경 등 총 4개 분야이며 개인 또는 4인 이내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모집된 아이디어는 사업 타당성, 사업기여도, 경제성 및 기대효과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 후 3월말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선정된 총 10건의 우수 아이디어 중 대상 1명에게는 500만원, 최우수상 2명에 각 200만원 등 총 140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아이디어 제출자가 4월 이후 시행하는 창업지원사업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예비창업자 선발 과정에서 가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공모전 접수는 동서발전 홈페이지, 씽굿 홈페이지에서 응모 서식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29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에너지 산업의 새로운 혁신을 이끌 혁신적인 아이디어 창출과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자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에너지산업의 동반성장을 실현하고 창업기업과의 상생 생태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