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전남 고흥군은 오는 29일까지 ‘2024년 디지털 소상공인 1만 양성’ 사업대상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사진=고흥군]
[사진=고흥군]

‘디지털 소상공인 1만 양성’ 사업은 코로나19로 온라인 주문 등 디지털 전환이 가속됨에 따라 소상공인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스마트 기술과 운용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고흥군은 지난해 두 차례에 걸쳐 사업대상자 27개소를 선정해 사업을 추진했으며, 올해는 약 40개소를 선정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신청일 현재 고흥군에서 정상적으로 영업 중인 연매출액 10억 원 이하 사업자이다.

지원내용은 스마트오더, 디지털 메뉴 보드, 웨이팅 보드, 무인 판매기, 서빙 로봇, 키오스크 등 디지털 기기 도입비와 소상공인의 디지털 기기 운용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이며, 지원금은 자부담 20%를 제외하고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9일 오후6시까지이며, 구비서류를 갖춰 고흥군청 경제산업과에 방문 신청하거나 신청서류가 우편으로 도착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