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득템 시리즈. [사진=BGF리테일]
CU 득템 시리즈. [사진=BGF리테일]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편의점이 주요 식품 구매처로 자리 잡으면서 담배 매출 비중이 줄고있다. 

편의점 CU는 2019년 40.1%였던 담배 매출 비중이 지난해 37.3%까지 떨어졌다고 19일 밝혔다.

같은 기간 식품 매출 비중은 54.0%에서 56.8%로 증가했다. 식품과 담배 매출 비중 차이는 2019년 13.9%P에서 지난해 19.5%P로 격차가 벌어졌다. 

CU는 이같은 흐름이 식품류에서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해 히트상품을 내놓은 덕분이라고 평가했다. CU는 초특가 PB인 득템 시리즈를 출시해 약 2년 동안 2300만 개 판매고를 올리며 장보기 수요를 흡수했다. 

지난해부터는 쌀, 채소, 과일, 정육, 수산 등 주로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던 식재료까지 상품 영역을 확장 중이며 최근에는 컬리와 손잡고 장보기 특화 편의점을 오픈하기도 했다. 

CU는 올해도 상품 혁신을 주요 경영전략 중 하나로 내세워 각 분야 전문가들과 협업 상품을 적극 출시한다. 커피는 박이추 바리스타, 간편식은 백종원 요리연구가, 가공식품은 여경옥 셰프, 빵은 송영광 명장, 술은 손석호 바텐더와 힘을 합쳤다.

이와 함께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해 최근 5년 만에 단돈 1000원 가성비 삼각김밥과 함께 업계 최저가 컵라면인 880 육개장 라면을 출시하는 등 알뜰 소비처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앞으로도 CU는 우수한 품질과 트렌디한 차별화 상품 출시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점포 매출 성장과 수익성 향상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CU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