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이투자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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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하이투자증권 목포지점 직원이 고객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아 영남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19일 하이투자증권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한진선 목포지점 대리는 평소 잘 알고 있던 고객이 A은행의 대출에 문제가 발생했다며 5000만원 규모의 증권 담보대출을 실행해서 이체하려고 하자 이상함을 느꼈다.

이에 한 대리는 A은행에 전화를 걸어 고객의 대출에 별다른 이상이 없음을 확인하고 핸드폰 해킹을 통한 고객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방지했다.

해당 고객은 문자 링크를 통한 악성 앱 설치로 핸드폰을 해킹당했으며, 핸드폰을 통해 A은행에 전화하면 보이스피싱범에게 연결되게 돼 있어 거액 이체 등 피해가 발생할 수 있었다. 다른 은행에 있던 2000만원도 이체를 요구받던 상황이라 한 대리의 기지로 총 7000만원의 재산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감사장을 받은 한진선 대리는 “항상 보이스피싱을 당한 후 사후대처 방법을 문의하는 고객을 보며 안타까웠다”면서 “평소 숙지하고 있던 보이스피싱 관련 업무 매뉴얼과 고객에 대한 세심한 관심을 통해 고객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투자증권은 임직원 대상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및 대처요령에 교육을 지속해서 진행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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