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미래에셋생명]
[사진=미래에셋생명]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미래에셋생명이 대표이사 김재식 부회장과 법인보험대리점(GA)영업부문대표 황문규 상무를 모두 대표이사 후보로 추천했다. 황 상무가 대표로 최종 선임될 경우 김재식 대표(부회장)와 투톱(Two top)체제로 미래에셋생명을 이끌게 된다.

1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생명은 지난 14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를 열어 대표이사 김재식 부회장과 법인보험대리점(GA)영업부문대표 황문규 상무 모두 대표이사 후보로 추천했다. 

미래에셋생명은 지난해 10월 미래에셋그룹이 계열사 사장단 인사를 단행한 이후 기존 각자대표이사 변재상 사장의 사임에 따라 김 부회장 단독대표이사 체제로 운영돼왔다. 

신임 각자대표이사로 내정된 황 상무는 1970년생으로 동국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2006년부터 PCA생명에 재직하며 GA영업팀장을 역임했다. 2018년 미래에셋생명과 PCA생명 합병 이후 GA영업팀장, GA영업본부장을 거쳐 GA영업부문대표로 재직해왔다.

임추위는 황 상무에 대해 “보험영업과 GA채널에서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영업에 대해 깊은 이해와 통찰력을 갖춰 조직 역량을 결집시킬 수 있는 적임자”라고 추천 사유를 밝혔다.

미래에셋생명은 3월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에서 김 부회장과 황 상무를 각자대표이사로 공식 선임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