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 사범대학 2024학년도 ‘새내기 배움터’ 단체사진. [사진=국립목포대학교]
국립목포대 사범대학 2024학년도 ‘새내기 배움터’ 단체사진. [사진=국립목포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는 지난 14일부터 이틀간 본교 도림캠퍼스 일원에서 올해 입학하는 신입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새내기 배움터’ 오리엔테이션을 성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입생들이 국립목포대학교 구성원으로서의 자긍심과 애교심을 고취하고, 개략적인 대학생활 안내를 통해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자 마련됐다.

1부 행사에서는 총학생회 및 운동부 소개, 동아리 공연 등이 진행됐고, 이후 신입생들은 대학에서 하고 싶은 ‘버킷리스트’를 작성하고 대학에서 하고 싶은 일들을 기대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 행사에는 신입생들에게 수강신청을 포함한 학사 안내, 학과 교수진 소개, 선‧후배간의 만남 등을 준비했다.

또한 국립목포대학교는 새내기 배움터에 참여한 신입생들을 환영하고자 슬기로운 대학생활 안내자료를 포함한 웰컴키트를 제공하고, 자녀와 함께 학교를 방문한 학부모들이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쉴 수 있도록 휴게공간도 갖췄다.

더불어 이번 새내기 배움터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국립목포대학교에서는 수강신청 안내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했으며, 신입생 수강신청은 오는 22일부터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다.

최세웅 국립목포대 학생취업처장은 “국립목포대는 여러분이 꿈과 목표에 도전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 재밌고 즐거운 대학생활을 누리길 바란다”며 대학 새내기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편 국립목포대는 올해에도 광주, 목포, 해남 등 거주지 학생들의 통학 편의를 위해 무료 통학버스를 운행 중이며, 각 노선은 대학 홈페이지 및 헤이영캠퍼스 내 ‘MNU버스로’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