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로봇산업진흥원]
[사진=로봇산업진흥원]

[이뉴스투데이 김덕형 기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15일 산업통상자원부의 ‘지능형로봇 보급 및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2024년 유망기술 제품화 지원사업’의 수행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4년 유망기술 제품화 지원사업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기개발‧휴면 상태의 유망기술을 발굴해 제품화 패키지 지원을 통한 로봇전문기업 육성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로봇제품 및 부품의 설계도면(제품기획서 포함)을 보유한 국내 중소‧중견 기업에 시제품 및 금형제작(1개 분야 이상 선택 필수), 성능평가(필수), 설계 검증‧해석(선택)이 지원된다.

기업당 최대 5000만원 지원하며 사업비의 경우 사업비 심의를 통해 최종적으로 지원 금액이 결정된다.

사업기간은 2024년 협약일로부터 오는 11월말까지(약 7개월간)이며 최종 8개사 내외로 선발해 지원할 예정이다.

손웅희 로봇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로봇기업의 기개발‧휴면기술이 제품화 패키지 지원을 통해 로봇기업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의 접수 마감일은 다음달 14일까지이며 자세한 공고 내용은 로봇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