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지난달 31일 본교 메타버스 강의실에서 개최한 ‘알기쉬운 프랜차이즈 본부 창업하기’ 온라인 특강을 성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창업 플랫폼 ‘내일사장’의 박규태 대표가 진행했고, 박 대표는 “프랜차이즈 본부를 창업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충분한 기간 동안 직영점 운영을 통해 수익창출모델을 개발하고 가맹점에 적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직영점포의 효과적인 구축방안으로 사업에 대한 컨셉트를 명확히 하고, 확실한 수익구조를 갖추고, 입지개발의 모델이 돼야 한다”고 말하며 "“직영점은 교육훈련의 장으로 활용해 예비 가맹점 사업자들이 고객과 직접 접촉할 수 있는 유용한 공간이 되어야 하며, 상품을 판매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과정을 가장 먼저 시도할 수 있는 곳이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어윤선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교수는 “대부분의 자영업자들이 프랜차이즈 본부 창업을 꿈꾸고 있는 상황에서, 아이템을 선정할 때 가맹점이 지속적으로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시장성과 수익성을 고려해야 한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딜리버리사업 전략과 스토어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매출 증대 기법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며, ▲외식창업전공 ▲카페창업전공 ▲프랜차이즈전공 ▲푸드테크전공으로 구성됐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현재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국가장학과 산업체위탁 장학과 등의 장학 혜택에 대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