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미래 관광 발전 전략, 현장에서 찾는다. [사진=익산시]
익산 미래 관광 발전 전략, 현장에서 찾는다. [사진=익산시]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익산시가 관광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문화관광해설사를 대상으로 발굴에 나선다.

아이디어 제안은 13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며 관광산업과 지속 가능한 콘텐츠, 익산만의 특화된 로컬 콘텐츠 등 다양하고 깊이 있는 아이디어 발굴을 목표로 한다.

익산시는 지역 관광 발전을 위한 답은 현장에 있다고 판단하고, 문화관광해설사 28명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받는다고 설명했다. 

문화관광해설사들은 관광객들과 가장 가까운 현장에서 직접 마주하며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외부 관광객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자주 접하고 있다.

발굴된 아이디어는 부서 검토를 거친 후 여행상품 개발 등 관광 정책 수립에 반영될 예정이다.

익산시 이윤리 관광마케팅 팀장은 "익산시는 미륵사지와 왕궁리유적 등 대한민국 천혜의 관광명소를 보유했고, 이러한 장점을 살려 500만명 이상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선 새롭고 지속 가능한 콘텐츠 발굴에 힘을 쏟아야 한다"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선 현장의 문화관광해설사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해설사의 업무 중요성을 높이 판단해 지난해 말 해설사 포기자 2명을 대체하기 위해 새롭게 2명을 선발하며 관광객 편의 제공에 나섰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