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에이트]
[사진=이에이트]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디지털트윈 솔루션 기업 이에이트가 한화투자증권을 통해 공모가 2만원으로 13일부터 14일 일반청약을 진행한다.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2일까지 진행된 이에이트의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는 약 1600여개 기관이 참여해 63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에이트는 최근 진행된 코스닥 IPO 기업 대비 높은 1년 이상 장기 보호예수 비중과 일반 투자자에 대한 환매청구권(풋백옵션) 부여로 투자자 친화적인 공모 구조를 마련했다. 최대주주 등 보호예수 3년을 포함해 53%의 주주가 1년 이상 장기로 보호예수를 설정했고, 상장 주관사인 한화투자증권은 일반 주주가 상장일로부터 3개월간 공모가의 90%의 가격으로 주관사에 주식을 되팔 수 있는 환매청구권을 부여한다. 

이에이트 관계자는 “상장 이후 장기 투자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절반 이상의 기존 주주가 1년 이상 보호예수를 확약했고, 주관사도 자발적으로 일반 주주에 대한 환매청구권을 부여했다”면서 “올해부터 매출실적 등 당사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스마트시티 및 국내 유수 대기업향 수주를 확보한 만큼 중장기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잠재력과 안정성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에이트는 2012년 설립돼 2019년 국내 최초로 SPH·LBM 등 입자기반 시뮬레이션 NFLOW 제품을 상용화했고, 2021년 순수 자체 기술 디지털트윈 플랫폼 NDX PRO를 론칭했다. 시뮬레이션 S/W와 디지털트윈 플랫폼은 외산 소프트웨어 회사가 독과점하던 시장으로 동사는 국내 토종 회사로써 기술 경쟁력을 갖추고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