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첫날인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경복궁에서 관람객들이 세화(歲畵)를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설 연휴 첫날인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경복궁에서 관람객들이 세화(歲畵)를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설 당일인 10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먼저 오전에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중·북부에 0.1㎝ 미만의 눈이 날리거나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후에는 전남 남서해안에 1㎜ 미만의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전라권에는 0.1㎜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낮부터 저녁 사이 제주도에는 가끔 비(산지는 비 또는 눈)가 오겠다. 11일까지 이틀간 제주도의 예상 강수량은 5㎜, 산지의 예상 적설량은 1∼3㎝다.

오전 5시 기준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1.3도, 인천 -0.2도, 수원 -3.7도, 춘천 -6.5도, 강릉 1.0도, 청주 -1.6도, 대전 -3.0도, 전주 -1.7도, 광주 -1.2도, 제주 6.6도, 대구 0.8도, 부산 1.2도, 울산 1.2도, 창원 0.7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5∼11도로 예보됐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아침기온은 중부지방과 남부 내륙에서 영하 5도 내외가 되겠고 특히 한파특보가 발효된 강원산지를 중심으로는 영하 10도 이하로 내려가 춥겠다.

한편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호남권·대구·경북·경남·제주권에서 ‘나쁨’, 그 밖의 지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수도권·세종·충남·전북은 오후부터, 강원 영서·대전·충북·광주·전남·제주권은 밤에 일시적으로 ‘매우나쁨’, 강원 영동·부산·울산은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으로 예상된다.

 

키워드
#설 #날씨 #연휴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