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메리츠증권]
[사진=메리츠증권]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메리츠증권은 설 연휴 기간 해외주식·해외파생·차액결제거래(CFD) 데스크를 24시간 운영한다.

설 연휴 기간 거래가 가능한 국가는 미국·일본·캐나다·호주를 비롯해 유럽 11개국이다. 

홈트레이딩시스템(H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유선을 통해 해외주식·파생· CFD 거래가 가능하다.

단 12일은 건국기념일 대체휴일 연휴로 일본은 하루 휴장한다. 홍콩 시장은 9일 오전장 거래만 가능하며, 중국·베트남 시장은 연휴 기간 내내 휴장으로 거래할 수 없다.

메리츠증권의 비대면 전용 종합 투자계좌 ‘Super365’에서는 해외 주식거래 수수료가 0.07%(미국·중국·일본·홍콩)다. 환전수수료의 경우 미국은 90%, 중국·홍콩·일본 등은 80% 할인이 적용된다.

원화로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한 통합증거금 서비스도 제공해 환전 없이 미국과 일본 주식을 매수할 수 있다.

이밖에 올해 6월 말까지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파생상품 거래 수수료, 환전 수수료 인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한편 메리츠증권은 ‘메리츠 SMART’ 앱에서 배당, 분할, 기업공개(IPO) 일정, 상장폐지 일정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해외주식 권리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