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설 연휴 기간인 오는 12일까지 24시간 방역·의료 대응체계 가동한다고 밝혔다.[그림=대전시]
대전시는 설 연휴 기간인 오는 12일까지 24시간 방역·의료 대응체계 가동한다고 밝혔다.[그림=대전시]

[이뉴스투데이 대전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대전시가 설 연휴 기간인 오는 12일까지 24시간 방역·의료 대응체계 가동으로 시민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설 명절을 지키기로 했다.

대전시는 현재 최근 5년간 최고 수준으로 발생하고 있는 노로바이러스 감염증과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빈틈없는 방역체계를 유지키 위해 지난달 19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동절기 감염병 방역체계를 조기 운영 중에 있으며, 특히, 이번 연휴 기간에 감염병 비상방역 근무와 응급의료 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고,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및 설사환자 집단발생 모니터링을 강화해 집단발생 시 역학조사반이 즉각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최근 영유아를 중심으로 증가세를 보이는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감염증 예방을 위해 산후조리원, 보육시설 등 영·유아 관련 시설에 감염병 발생 신고 독려와 감염 예방수칙에 대한 홍보도 진행키로 했다.

대전시는 감염병 및 응급의료 대책으로 ▲비상방역 상황실 운영(감염병 대응 6개 반 28명, 응급의료 상황실 운영 6개 반 48명) ▲251개 먹는 치료제 담당 약국 확보 ▲문 여는 병의원 395개소 ▲문 여는 약국 424개소를 운영키로 했으며, 연휴 기간 공백 없는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터넷, 스마트폰 앱, 전화 등을 통한 관내 의료기관·약국 정보, 진료시간·과목 등도 안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장우 대전시장은“설 명절을 대비해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8일까지 2주 동안 65세 이상 어르신과 감염 취약 시설 입원‧입소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신규 백신 접종을 집중적으로 진행했다”면서, “감염병 확산 방지 및 의료 대응체계를 유지해 시민들은 물론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