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비욘드 유토피아' 타이틀. [사진=홈초이스]
영화 '비욘드 유토피아' 타이틀. [사진=홈초이스]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케이블TV업계가 주문형비디오 서비스를 위해 공동 설립한 홈초이스가 투자, 배급한 영화 ‘비욘드 유토피아’가 개봉 일주일만에 박스오피스 8위에 진입했다.

‘비욘드 유토피아’는 북한을 탈출하려는 사람들의 목숨을 건 위험한 여정과 이들을 돕는 김성은 목사의 헌신적인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은 다큐멘터리다.

개봉 일주일 차인 현재, 영화보다 더 가슴 아픈 실화에 극장가 비수기에도 관객들의 많은 찬사로 뜨거운 입소문을 타며 평점 9.57(네이버, 2/7기준), CGV 골든에그지수 98%을 기록했다.

비욘드 유토피아는 지난 11월, 외교부 시사회를 시작으로 통일부, 대한민국 국회, 국가인권위원회, 국방부, 문화체육관광부 시사회를 성료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또, 국내를 넘어 2023 선댄스영화제 관객상 수상을 시작으로 2023 시드니영화제 최우수 국제 다큐멘터리 관객상 수상 등 전 세계 수많은 시상식에서 수상 릴레이를 이어오고 있으며, 극장에서 절찬 상영중이다.

이권재 홈초이스 콘텐츠사업국장은 “영화 비욘드 유토피아는 미국 개봉과 함께 선댄스영화제와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에 초청 관객과 평단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영국 아카데미 다큐 부문 노미네이트 되며 북한 인권을 다룬 다큐 영화 중 가장 사실적이고 충격적인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