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성이엔지]
[사진=신성이엔지]

[이뉴스투데이 김덕형 기자] 신성이엔지는 7일 지난해 4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누적 매출이 5772억원, 영업이익 6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13%, 67% 감소한 수치로 다소 부진한 실적이다. 다만 직전 분기 대비 매출이 31% 증가,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하며 회복세로 돌아섰다.

반도체 클린룸·이차전지 드라이룸 사업을 영위하는 클린환경(CE)사업부문의 실적 개선이 주목할 만하다. CE사업부문은 지난 3분기에 매출 1155억원, 영업손실 24억원을 기록했지만 4분기에만 매출 1562억원, 영업이익 45억원을 기록하며 주력 사업의 힘을 보여줬다.

재생에너지(RE)사업부문은 4분기에만 129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연간으로는 전년 대비 45% 축소된 661억원으로 마감했다. 국내 태양광 산업의 위축과 고금리 영향에 따른 프로젝트 지연 등이 원인이다.

신성이엔지는 올해 대규모 프로젝트 개시와 함께 태양광 모듈·EPC 사업부문에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분산에너지특별법 시행과 함께 통합발전소(VPP) 및 전력거래(PPA)사업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에너지IT 전문기업인 식스티헤르츠에 투자하는 등 신성장동력을 마련하고 있다.

김신우 경영기획팀 상무는 “지난해 아쉬운 성적표를 받았지만 4분기부터 회복 국면에 진입한 모습”이라며 “국내외 반도체 및 이차전지 산업의 성장과 신성이엔지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올해는 더 나은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