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카드]
[사진=롯데카드]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롯데카드 ‘로카(LOCA) 시리즈’가 7일 발급 400만장을 돌파했다.

로카 시리즈는 지난 2020년 출시된 롯데카드의 메인 상품이다. 선보인 지 약 3년 반 만인 2월 7일 기준 누적 발급 장수 400만장을 넘어섰다.

출시 1년 만인 지난 2021년 100만장 돌파, 2022년 7월 200만장, 지난해 4월 300만장을 돌파 한 바 있다. 역대 롯데카드가 출시한 메인 시리즈 상품 중 가장 빠르고 많은 수치다.

400만장 돌파의 가장 큰 주역은 ‘로카 세트(Set) 카드’다.

시리즈 전체 누적 발급 장수의 절반에 가까운 47.2%를 차지하고 있다. LOCA 세트 카드는 롯데카드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세트 카드 시스템’이 적용된 상품이다. 실적과 혜택이 세트로 연결된 두 장의 카드를 발급받으면 고객이 받을 수 있는 가장 큰 혜택을 알아서 계산해 주는 서비스를 갖췄다. 

그 다음 발급 비중이 큰 카드는 ‘로카 라이킷(LOCA LIKIT)’ 5종이다. 전체 발급의 26.6%를 차지했다. 라이킷은 혜택에 민감한 2030세대를 겨냥한 상품이다. 온라인에 친숙한 세대인 만큼 온라인 가맹점에서 실적 및 한도 없이 할인해 주는 ‘LOCA LIKIT 1.2’와 배달앱·스트리밍·미용실·편의점 할인 등 MZ세대 소비 성향을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구성했다.

단일 카드로 가장 주목을 받은 카드는 ‘로카 365’ 카드다. 전체 발급 장수의 10.4%를 차지했다.

매달 정기결제가 발생하는 공과금, 아파트관리비, 이동통신, 대중교통요금 등 고객이 바로 체감할 수 있는 생활비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받은 결제 건도 실적으로 인정해 주는 편리함이 인기 요인으로 작용했다.

롯데카드는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추가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금융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로카 머니(LOCA MONEY)’, 일시불 이용금액을 수수료 없이 분할 납부할 수 있는 ‘로카 나누기 카드’, 프리미엄카드 ‘로카 프로페셔널(LOCA Professional) 카드’를 출시하며 라인업을 더욱 강화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LOCA 시리즈는 신용카드의 본질로 돌아가 ‘어떻게 하면 고객이 가장 쓰기 편한 카드를 만들까’에 집중한 상품이다”면서 “고객의 많은 사랑과 관심 덕분에 400만장 돌파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세울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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