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해양수산부가 설 명절을 맞아 연안여객선 이용이 늘어날 것을 대비해 특별대책을 시행한다.

해수부는 6일 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아 고향으로 오가는 귀성객과 섬을 방문하는 여행객 등 연안여객선 이용객을 위해 ‘설 연휴 연안여객선 특별교통대책’을 마련해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시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설 연휴 기간에는 평소보다 약 21% 많은 총 17만6000명(하루 평균 약 3만5000명)이 연안여객선을 이용할 것으로 전망되며 특히 설 당일인 오는 10일에 이용객(약 4만7000명)이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해수부는 예비선 8척을 추가로 투입해 평소 130척이던 여객선을 138척까지 늘려 운영하고 운항 횟수도 평소보다 10% 증가된 4094회까지 확대한다.

이와 함께 연안여객선의 안전 운항을 위해 사전에 관계기관과 함께 특별점검을 시행하고 여객선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화재에 취약한 전기차량의 화재 예방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 여객선 특별교통대책반을 구성‧운영해 비상 상황에도 철저하게 대비할 방침이다.

이 외에도 여객선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여객선의 출발·도착 예정 시각, 섬 여행 정보 등을 누리집(웹사이트) 또 모바일앱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여객선 교통정보서비스(PATIS)’를 적극 홍보하고 여객선과 터미널의 위생‧방역 상태를 수시로 점검·관리하고 약 540대 규모의 터미널 임시주차장도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올해 설 연휴는 지난해 추석 연휴보다 기간이 짧아 단기간에 많은 인원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국민들이 설 연휴기간 동안 안심하고 편리하게 연안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도록 특별교통대책을 빈틈없이 이행하겠다”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