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성과발표회’ 기념사진. [사진=국립목포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국립목포대학교 IPP사업단(단장 박계춘)은 5일 목포 샹그리아비치관광호텔에서 개최된 ‘2023학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성과 발표회’를 성료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학생취업처장을 비롯한 교내 관계자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남서부지사장,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단, 참여기업 및 학생 등 약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작년 한 해 동안 사업단의 일학습병행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사업에 모범을 보인 기업·학생의 우수사례 발표 및 시상식이 진행됐다.

서민아 메리티움㈜ 주임은 “약 3년전 학습근로자 신분에서 현재는 일학습병행 기업전담인력으로 학습근로자 관리 업무를 겸하고 있어 감회가 새롭다”며 “학습근로자들이 잘 적응하고 훈련 직무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계춘 국립목포대 IPP사업단장은 “학교를 떠나 기업에서 최선을 다하는 학생들의 도전 정신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하며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열정적으로 지도해 주시는 기업과 사업에 도움을 주시는 학교, 공단 관계자에게도 감사함을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목포대 IPP사업단은 2024년도 일학습병행 훈련실시를 위해 기업-학생 매칭 막바지 단계를 진행 중이며, 훈련과정 개발 등을 통해 사업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