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은 ‘프롬웨얼’ 설립자[사진=경남대학교]
이영은 ‘프롬웨얼’ 설립자[사진=경남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경남취재본부 박영준 기자]경남대학교 패션의류학과 출신 이영은(09학번) 동문이 설립한 디자이너 브랜드 ‘프롬웨얼’이 최근 국내 최대 패션 축제 ‘2024 F/W 서울패션위크’에 참가했다.

2월 3일부터 5일까지 치러진 패션위크에는 총 21개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이 중 15개 브랜드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6개는 성수 에스팩토리에서 컬렉션 런웨이를 전개했는데, 이영은 동문의 ‘프롬웨얼’은 3일 성수 에스팩토리 D홀에서 런웨이를 가졌다.

성수 에스팩토리가 위치한 성수동은 패션에 가장 관심이 많은 이들이 모이는 상징적인 공간이자, 최근 MZ세대의 패션 중심지로 급부상한 곳으로, ‘프롬웨얼’은 국내·외 패션 바이어와 글로벌 패션 매체를 대상으로 브랜드 설립 첫 국내 컬렉션을 성대하게 열었다.

이영은 동문이 2020년 설립한 ‘프롬웨얼(FromWhere)’은 ‘국적과 관계없이 일상에 녹아드는 옷’을 만드는 디자이너 브랜드로, 간결한 패턴과 섬세한 디테일 등 브랜드 특유의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국내·외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이와 함께 ‘2022 F/W NEW YORK COLLECTION’에서 ‘공존과 대립’이라는 새 컬렉션을 선보인 이래 ‘도쿄 23SS 아시아패션컬랙션(AFC)’, ‘뉴욕 23FW 아시아패션컬렉션(AFC)에서 한국 대표로 참가한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