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홍보대사 예그리나 학생들이 이해우 총장, 신상문 입학관리처장과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동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동아대학교는 5일 본교 승학캠퍼스 대회의실에서 홍보대사 ‘예그리나’의 임명장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이 총장과 신상문 입학관리처장, 홍보대사 수료 학생과 활동 학생 등이 참석했고, 25기 2명과 27기 18명 등 모두 20명이 임명장을 받았다.

이 총장은 “홍보대사가 된 여러분은 공식 행사와 입학설명회 등에서 학생이나 학부모 등을 제일 먼저 만나는 학교의 얼굴로 중요한 역할을 할 예정”이라며 “홍보대사 활동 기간이 여러분의 삶에 큰 자산이 됐길 바라고 앞으로도 모교를 대표한다는 생각을 변함없기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진홍 예그리나 25기 학생은 “코로나19 펜데믹 기간에 활동해서 아쉬움은 많이 남지만 홍보대사 활동은 내 대학생활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다”며 “뜻깊었던 활동을 잊지 않고 앞으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아대 입학관리처는 매해 초 신입생 및 재학생 중 홍보대사를 선발해 2년간 활동 내용과 자질 등을 바탕으로 임명장을 수여 중이다.

한편 지난 1997년 출범한 동아대 홍보대사 ‘예그리나’는 홍보팀과 상담팀으로 나뉜다. 또한 ▲캠퍼스투어 ▲입학박람회 ▲고등학교 방문 입시설명회 ▲신입생 모집 면접고사 ▲교내 주요행사 현장 등에서 활약하며, ▲대학 광고 ▲홍보책자 ▲영상 ▲포스터 모델 ▲온라인 입시상담 업무도 맡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