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AIA생명]
[사진=AIA생명]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AIA생명는 5일 고객에게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보험 상품을 안내할 수 있는 ‘보이는 TM 보험가입 서비스’를 도입했다.

‘보이는 TM’은 고객이 텔레마케팅을 통해 보험상품 상담을 받을 때 상담사의 음성을 통해 상품 설명을 들으며 동시에 스마트폰 화면으로 관련 문서를 볼 수 있는 서비스다. AIA생명의 ‘보이는 TM’는 별도의 어플 설치 없이 ‘웹 기반 미러링 시스템’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AIA생명은 앞으로 ‘보이는 TM’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효과적으로 보험 상품을 안내하고 소통할 계획이다.

고객 용무로 상담이 중단되더라도, 해당 시점부터 상품 설명 및 가입을 이어서 진행할 수 있다. 메시지 카드 기능, 형광펜 기능, 대기화면 기능 등 고객과의 소통 편의를 고려해 개발한 기능도 다수 갖췄다.

AIA생명 관계자는 “보이는TM을 통해 고객에게 보험 상품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완전판매율을 보다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보험 정보를 안내 받는 고객은 물론 보험을 제안하는 상담원까지 ‘보험’과 관계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AIA생명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