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사진=영천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사진=영천시]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영천시는 2일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에는 ▲영천공설시장 상인회 ▲NH농협영천시지부 ▲대구은행 영천영업부 직원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이들은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해 지역 농수산물과 제수용품을 구입하고, 상인들과 명절 인사를 나누며 전통시장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이 시민들을 만나며 전통시장에서 장을 보는 모습. [사진=영천시]

또한 최기문 영천시장은 장을 보러 온 시민들과 함께 전통시장 상품을 구매하며, 상인들과 만나 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최기문 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와 물가 안정 등에 도움이 되는 실효성 있는 방안을 끊임없이 고민해 마련하겠다”고 말하며 “이번 장보기 행사를 통해 고물가 속 품질 좋은 우리 농수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지역의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영천시는 설 대목을 맞아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영천공설시장 인접 버스정류장 4개소에 오는 5일부터 8일까지(오전 8시~오후 4시) 승하차 도우미를 배치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