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ISIA]
[사진=KISIA]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청년 정보보호 전문가 육성을 위해 ‘시큐리티 아카데미’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큐리티 아카데미’ 교육은 현 정부의 중점 추진과제인 ‘사이버 보안 10만 인재 양성’의 일환으로 정보보호 산업계로 즉시 투입이 가능한 청년 보안 인재양성을 위해 기업이 주도해 인재 선발·교육·채용연계 등 교육 전 과정에 참여하는 기업주도형 커리큘럼이다. 

KISIA에서는 지난해 ‘시큐리티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운영해 전문인력 100명을 양성했으며, 올해는 200명의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기업과 산·학·연 자문위원의 협력을 통해 교육생의 정보보호 역량 강화에 집중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큐리티 아카데미 교육은 기업에 특화된 커리큘럼으로 운영되는 △기업형과 직무별 인력수요에 따라 진행되는 △직무형으로 세분화해 진행하며, 전문교육(3개월), 프로젝트(1개월), 현장실습(2개월) 등 실무 중심의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산업계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실전형 콘텐츠를 교육생에게 제공한다.

올해 기업형은 작년에 이어 SK쉴더스·안랩이 참여하며, 신규로 시큐아이가 참여해 교육생에게 기업별로 세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직무형의 경우 작년 출범한 ‘정보보호 인력양성 얼라이언스’ 참여기업의 채용수요를 기반으로 교육생들의 정보보호 산업계 진출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직무형 참여기업으로는 △에스에스알 △엑스게이트 △윈스 △이글루코퍼레이션 △지니언스 △지란지교시큐리티 △테르텐 △파이오링크 △한국통신인터넷기술 등 50개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참여기업은 추가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홍준호 KISIA 한국정보보호교육원 원장은 “시큐리티 아카데미 사업은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양성을 위해 교육생 면접부터 채용까지 기업이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다”며 “기업 현직자들이 멘토로 참여하는 프로젝트 기반의 실무형 교육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갖춘 200명의 정예 정보보호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보보호 업계에 관심 있는 대학졸업(예정) 및 구직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생에게는 △교육비 및 교재 전액 무료 △ 매월 교육수당 지원 △자격증 취득비 △현장실습 지원금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자세한 교육일정 및 안내는 KISIA 통합교육관리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동범 KISIA 회장은 “산업계 주도의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은 정보보호산업계뿐만 아니라 전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일”이라며 “정부의 전폭적인 정책지원에 발맞춰 보안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체계적인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한 기틀을 견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