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테라젠바이오]
[사진=테라젠바이오]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테라젠바이오는 자사 논문이 세계적인 과학저널 네이처(Nature) 자매지인 사이언티픽 리포츠(Scientific Reports)에 게재 승인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논문은 기존 모델들과 비교하면 향상된 성능을 보이며, 99.6%의 가짜 변이를 제거하고 87.1% 진짜 변이를 밝혀내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논문에 소개된 디포믹스(DEEPOMICS) FFPE는 ‘Formalin-Fixed, Paraffin-Embedded’(FFPE) 조직 샘플에서 발생하는 가짜 변이를 구별하는 새로운 AI 모델이다. FFPE 검체 기반 임상시험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크게 줄여 임상시험 및 임상 검체 분석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백순명 테라젠바이오 연구소장(CTO)은 “논문이 FFPE 샘플의 어려움으로 연구에 한계를 느끼는 국내외 연구자에게 보다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며 “테라젠바이오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나가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의 테라젠바이오 부소장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적 차별성을 가지고 보다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면서 “연구 결과는 테라젠바이오의 암 백신의 정확도를 높이는 첫 단추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