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관광재단 ‘2024년 생활문화 활동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그림=세종시문화관광재단]
세종시문화관광재단 ‘2024년 생활문화 활동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그림=세종시문화관광재단]

[이뉴스투데이 대전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은 예술을 통한 생활문화공동체 형성과 활성화를 위해 ‘2024년 생활문화 활동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에서는 공동체 활동기간에 따라 ▲형성기 ▲활성기 ▲환원기 등 3단계로 구분해 지원 성격과 규모를 다르게 적용해 맞춤형 지원을 할 예정이다.

우선, ▲형성기(공동체 설립 3년 차 이하) 단체에는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비 등 생활문화 활동비 150만 원 ▲활성기(4년 차 이상 6년 차 이하) 단체에는 공연, 전시, 체험 등의 프로그램 진행비 250만 원 ▲환원기(7년 차~10년 차 이하) 단체에는 지역사회를 위한 문화예술 활동비 350만 원을 지원된다.

공모 신청 자격은 대표자를 포함해 시민 5인 이상으로 구성돼 있고, 고유번호증이나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생활문화공동체면 모두 가능하다.

한편,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은 선정된 공동체에게 단체의 성장과 자립을 위한 홍보와 워크숍 등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34개의 생활문화공동체가 세종시 곳곳에서 77회의 문화 활동을 펼쳤으며, 세종축제와 연계한 성과공유회와 충청권 생활문화축제에 참여했다.

이번 공모와 관련한 사업설명회는 오는 6일 저녁 7시 세종음악창작소 누리락에서 진행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