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기2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안양시의회(의장 최병일)는 제290회 임시회 기간 중에 상임위원회별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먼저 보사환경위원회(위원장 윤경숙)은 지난 30일 안양동 소재의 “장애인보호작업장 벼리마을”을 방문하여 종사자를 격려했다.

위원회는 법인 간부직원, 시 장애인복지과장 등 공무원이 모인 자리에서 법인 관장 윤민서 신부의 인사말에 이어 시설장 이중교 신부로부터 일반현황과 주요 프로그램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관계자들로부터 복지 현장의 현안과 고충사항 등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보사위 현장활동 [사진=안양시의회]
보사위 현장활동 [사진=안양시의회]

 

윤경숙 위원장은 "보사환경위원회에서도 장애인 환경 개선을 위하여 제도개선 등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31일에는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이재현)는 동안구청 인근 스마트도시통합센터 신축현장을 방문했다. 

스마트도시통합센터는 안전·교통·재난·재해 등 주요 상황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컨트롤타워로 시민들의 안전 도모를 위해 지난 해 12월 준공을 마쳤다. 

위원회는 홍보체험관, 관제센터, 견학실, 자율주행 차고지 등을 둘러보며 시설을 심도있게 점검했다.  

이재현 위원장은 “스마트도시통합센터는 안양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컨트롤타워로 건물 내부 정비 등 작업이 미진한 부분에 대한 보수를 철저히 해 4월 개소식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