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 [사진=삼양식품]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 [사진=삼양식품]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삼양식품이 매출 1조원 시대를 맞이했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468억원으로 전년 대비 62% 증가했다고 3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 1929억원으로 31% 성장했고, 당기 순이익은 56% 늘어난 1249억원이다. 영업이익 1000억원, 매출 1조원을 넘긴 것은 창사 이래 처음이다. 

지난해 실적에는 해외 매출이 대폭 성장한 점이 주효했다. 지난해 3분기 해외 매출은 처음으로 2000억원을 돌파했으며, 4분기 중국 최대 쇼핑 축제에서 130억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또 미국에선 월마트, 코스트코에 입점을 완료하며 주류 유통 채널에 진출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해외법인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 주력한 것이 내실 있는 성장으로 이어졌다”며 “올해는 해외사업 성장세를 유지하며 불닭 등 전략 브랜드와 신사업 육성을 통해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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