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1취재본부 이배윤 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30일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화도~포천) 건설 현장을 방문해 건설 현장을 꼼꼼히 살폈다.

주광덕 시장,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화도~포천) 건설 현장 방문. [사진=남양주시]
주광덕 시장,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화도~포천) 건설 현장 방문. [사진=남양주시]

이번 현장 점검은 지난해 5월 말 개통한 조안~양평(12.7㎞)·12월 준공한 조안~화도(4.9㎞) 구간과 이어져, 현재 개통 준비 중인 화도~포천(28.7㎞, 민간투자사업) 구간에서 이뤄졌다.

주 시장과 관계자들은 구.경춘로(대로 1-1호선) 접속부와 달뫼IC 일대의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한 후, 차량으로 서행하면서 터널·안내시설 등 고속도로 건설 현장 전반을 살폈다.

또 주 시장은 수동휴게소에서 현장 관계자들로부터 전반적인 공사 진행 상황과 개통식 준비 현황 등에 대해 보고받은 뒤 영하의 날씨에도 개통 막바지 작업으로 고생하는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현장 점검에는 수동면 이장들도 함께했다. 특히 수동휴게소IC와 지방도 387호선의 접속부 쪽 차량 정체로 주민 불편이 우려된다는 한 이장의 의견에 주 시장은 곧바로 현장을 찾았고,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한 후 관계자들에게 주민 의견 반영을 당부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시민 편의와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설 연휴 이전에 개통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에 적극 요청해왔다”며 “어떠한 안전사고와 시민 불편 없이 연휴 전 개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중앙부처·관계기관과의 협력을 이끄는 등 시의 행정력을 최고로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주 시장은 “올해 2월 말경 개통 예정인 국지도 98호선, 상반기 개통 예정인 별내선 등 남양주시는 향후 경기 동북부 주민의 생활편의 향상과 지역 균형발전을 선도할 핵심 교통망 확충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