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김덕형 기자] 정부가 올해 분산에너지 분야 신사업을 추진하는 기업에 국비·지방비·민간 부담금 매칭 방식을 결합해 100억원을 지원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분산에너지 분야의 사업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2024년도 미래지역에너지생태계활성화 사업’을 30일부터 착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오는 6월 분산에너지 활성화 특별법이 시행되며 지역 중심의 분산에너지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 규모는 100억원이다.

지방자치단체별로 지역 특성을 반영해 분산에너지 분야의 신사업을 추진하는 중소·중견기업 또는 비영리법인 주관의 컨소시엄이 지원 대상이다.

선정된 컨소시엄은 사업 수행에 필요한 자금을 국고보조율 최대 70% 이내에서 1년간 최대 20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분야는 △분산자원 활용 플랫폼 구축 △ESS 등 유연성 자원 확대 △분산에너지 보급 △분산에너지 특화 지역 직거래 활성화 관련 사업 등이다.

이번 사업은 30일부터 오는 3월 20일까지 접수할 예정이다. 산업부는 다음달 1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