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가운데)이 2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윤재옥 원내대표 등과 오찬을 함께하며 대화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가운데)이 2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윤재옥 원내대표 등과 오찬을 함께하며 대화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이뉴스투데이 방은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9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윤재옥 원내대표를 용산 집무실로 초청해 오찬회동을 했다.

이도운 대통령실 홍보수석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2시간 동안 오찬을 함께한 뒤 집무실로 자리를 옮겨 37분 동안 차담을 더 나누면서 다양한 민생 현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오찬에는 이관섭 비서실장, 한오섭 정무수석, 이도운 홍보수석이 배석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 개선을 위해 당정이 배가의 노력을 해야 한다"고 당정 협력을 강조했다.

아울러 최근 잇따르는 정치인 테러와 관련한 대책을 신속하게 마련할 것을 관계 부처에 지시했다.

이날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 윤 원내대표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과 관련해서 영세사업자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국회에서 협상을 이어가기로 했다.

이날 오후 윤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윤 대통령, 한 위원장과의 오찬회동과 관련한 브리핑을 열고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께서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개선을 위해 당정이 배가의 노력을 해야 한다고 당정 협력을 당부했다"면서 "주택 문제, 철도지하화 등 민생 문제를 심도있게 논의했다" 고 밝혔다.

이어 ‘김건희 여사 의혹, 공천과 관련한 총선 논의, 이태원 참사 특별법, 당내 현안과 관련한 김경율 비대위원 등에 대한 이야기가 오갔는지’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는 “없었다”고 답하며 “민생 문제를 논의했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