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는 지난 27일에 열린 ‘금융권에서 요구하는 IT 인재상’ 전문가 특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 성공적으로 취업에 도달하기 위해 사전에 준비해야 할 사항들에 대한 내용으로 마련됐다. 이날 전진환 신한 DS 본부장이 전문가로 초빙돼 금융권에서 요구하는 IT 인재상을 탐구하고, 금융권 등에 취업 지원을 위해 특강이 진행됐다.

전 본부장은 특강에서 금융권의 디지털 혁신과 기술적 추세에 대한 흐름을 제시했다. 또한 금융 분야에서 빛날 수 있는 핵심 기술과 역량의 필수 조건과 금융권 IT 취업 시 고려되는 프로젝트 경험과 성과를 강조하는 방법, 취업 프로세스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위한 면접 전략과 자기소개 전략 등을 소개했다.

김종배 소프트웨어공학과장은 “학과 양질의 SW 교육 기회 제공뿐만 아니라 실제로 학과 재학생들이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학과 교수진들이 멘토가 돼 재학생 개개인의 IT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도 중”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전문가 특강 진행을 통해 IT 관련 산업과 협력으로 재학생들이 실무에서 빛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는 IT전문가로 SW 개발역량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다양한 기술 능력을 교육하고 있다. 학과 교육과정은 이론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실무에서의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의 창의성과 능력을 키워가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일반, 산업체, 군 위탁 전형으로 맞춤형 지원도 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