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1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새날 의원(국민의힘, 강남1)은 26일 강남구 논현동 라온제나에서 열린 ‘2024 (사)대한노인회 강남지구회 신년인사회 및 경로당 지도자 리더십 교육’에 참석해 지역 주민과 갑진년 새해 인사를 나누며 지역 현안 소통에 나섰다.

서울시의회 이새날 의원, ‘대한노인회 강남구지회 신년하례 및 경로당 지도자 리더십 교육’참석. [사진=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이새날 의원, ‘대한노인회 강남구지회 신년하례 및 경로당 지도자 리더십 교육’참석. [사진=서울시의회]

이번 행사는 강남구 소재 총 162개 경로당 회장과 임원,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어르신 신년하례와 각 경로당 지도자들의 리더십 교육이 이뤄졌다.

1부 신년하례에서는 오카리나와 색소폰 연주를 시작으로 노인강령 낭독, 내빈 인사말씀 및 격려사와 기념 촬영이 진행됐고 2부 리더십 교육에서는 ‘세금 교육’, ‘의료 복지프로그램 교육’과 ‘경로당 운영 실무 교육’ 등이 이어졌다.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강남지구회는 1975년 창립 이래 강남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향상과 권익 신장을 위해 각종 복지단체와의 업무협약, 지도자 교육 및 연수, 봉사활동 등의 복지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 의원은 “추운 날씨임에도 지역 어르신들과 대한노인회 강남지구회 관계자분들과 따뜻한 온기를 나누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하늘을 치솟는 용의 기운처럼 활력과 행복이 넘치는 강남을 만들기 위해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