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구 교원투어 여행기획부문장(사진 오른쪽)이 박기찬 산업정책연구원장과 시상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원투어]
이상구 교원투어 여행기획부문장(사진 오른쪽)이 박기찬 산업정책연구원장과 시상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원투어]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서 여행 서비스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매년 산업별로 경영 실적과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여행이지는 여행 전문 브랜드로서 패키지여행부터 자유여행까지 모든 여행을 위한 맞춤 솔루션 제공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해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여행 서비스 부문 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

여행이지는 △목적에 맞는 여행을 선별해 제공하는 맞춤(Curation)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편리한 방법으로 제안하는 편의성(Easy) △진정성을 지닌 믿음직한 브랜드 신뢰(Reliable) 등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고객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맞춤 여행을 제안하고 있다. ‘취향 맞춤 큐레이션’ 서비스가 대표적으로 △누구와 △어디서 △무엇을 등 3가지만 선택하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취향에 맞는 여행을 선택해서 떠날 수 있다.

지난해 5월 선보인 ‘여행 중 만족도 조사’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여행 중 만족도 조사는 여행 출발 후 2일 차에 실시간으로 고객 의견을 청취해 여행에 즉각 반영하는 서비스로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여행이지는 디지털 전환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최근 앱 전면 개편을 통해 이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한층 높였다. 사용자 중심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UX(사용자 경험)를 제공함으로써 쉽고 편리한 이용 환경을 구현했다.

아울러 고객 접점 강화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최근 론칭한 라이브커머스 채널 이지라이브(Easy Live)가 대표적이다. 이지라이브를 통해 상품에 대한 입체적인 설명과 함께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여행 매거진’을 비롯해 ‘미식트래블’, ‘EASY한 여행안내서’ 등 차별화된 여행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여행이지 관계자는 “다양해지고 있는 고객 니즈를 반영한 맞춤 여행과 차별화한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인 결과, 2년 연속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1위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게 됐다”며 “앞으로도 여행의 본질에 집중한 상품과 새롭고 특별한 고객 경험, 고품격 서비스 등을 앞세워 시장을 선도하는 여행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