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희 변호사.[사진=이소희 변호사]
이소희 변호사.[사진=이소희 변호사]

[이뉴스투데이 대전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이소희 변호사(세종시의원)가 본인의 이야기를 담은 책 ‘걷지 못해도 나는 날마다 일어선다’(예문)를 출간했다.

이 책에는 그녀가 15살에 불의의 사고로 하반신 마비가 된 후 장애를 딛고 변호사가 되기까지 삶의 여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책 내용을 살펴보면, 이 변호사가 15살 의료사고 이후 3년간의 병원 생활로 인한 공백과 장애를 극복하고 검정고시부터 대입, 로스쿨, 변호사 시험 그리고 공기업 시험까지 한 번의 낙방 없이 통과한 그녀의 기적과도 같은 짧지 않은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또한, 과정마다 겪은 시련 극복과 도전의 이야기는 물론 그 과정에서 키워낸 멘탈 강화 전략, 성장을 위한 습관 및 공부 비결 또한 자세히 담고 있으며, 특히 이 변호사의 인생을 통해 각자 삶에서 시련과 좌절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보내는 격려와 위로의 메시지를 담백한 어투로 풀어냈다.

이 변호사는 “인생의 무거운 무게에 짓눌려 당장 주저앉고 싶은 누군가에게 미약하나마 이 책이 동력이 되어 내면의 힘을 찾는데 도움이 되길 간절히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소희 변호사는 중학교를 중퇴하고 고입, 대입 검정고시를 거쳐 이화여대 법대를 졸업했다. 경북대 법학전문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한 뒤 변호사 시험에 합격했으며, 예금보험공사를 거쳐 현재는 세종시에서 개업변호사이자 세종시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