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오핀]
[사진=네오핀]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탈중앙 크립토 뱅크서비스 네오핀은 웹3.0 및 블록체인 컨설팅 펌 ‘카탈라이즈 리서치’ 및 메타버스, 인공지능(AI), 인프라 개발기업 ‘퓨처버스’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및 웹3.0 프로젝트 발굴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네오핀에 따르면 카탈라이즈와 퓨쳐버스 모두 리플(XRP)과 강한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탈라이즈는 리플 공식 엑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로 활동 중이며, 퓨처버스는 5400만 달러 시리즈 A 투자 유치 당시 리플랩스가 참여한 바 있다.

퓨처버스는 글로벌 상위 규모의 대체불가토큰(NFT) 기반 메타버스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으며, 확장성 및 상호 운용성에 특화된 자체 레이어1 블록체인 ‘루트 네트워크(The Root Network)’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AI, 콘텐츠 중심 퓨처버스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의 지적재산권(IP)를 확보, 세계적인 메타버스 체험 스튜디오인 ‘레디버스 스튜디오(Readyverse Studios)’의 창립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밖에 피파(FIFA), 마스터 카드, 리복(Reebok) 등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와도 협력하고 있다.

카탈라이즈는 국내 1세대 블록체인 및 웹3.0 고투마켓(Go-To-Market, 제품이나 서비스를 시장에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판매하기 위한 전체 전략) 전문 기업이다. 풍부한 노하우 및 전문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과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 중이다. 

3개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비즈니스 확장 △퓨처버스 생태계 확장 위한 전략 실행 등 크게 두 가지 골자를 중심으로 활동한다. 세부적인 실행 방안으로는 네오핀의 게임 파트너들이 퓨처버스 생태계에 온보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퓨처버스가 발행한 루트(ROOT) 토큰의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상품을 네오핀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한국 내 웹3.0 프로젝트 발굴 및 생태계 확장을 위해 해커톤 및 공동캠페인 주최, 인큐베이션 및 엑셀러레이팅 등도 진행할 방침이다. 

네오핀은 지난 2018년부터 현재까지 노드 밸리데이터(네트워크 검증인)으로 활동하며 사고율 0%, 블록 생성률 99.99999%, 슬래싱 0%로 다양한 블록체인의 노드 검증을 성공적으로 진행 중이다. 뛰어난 블록체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네오핀 서비스에서도 ‘신뢰’와 ‘안정성’을 특장점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탈중앙 금융 분야에서 강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 파트너사를 다수 확보, 투자 및 인큐베이팅 등 생태계 확장과 프로젝트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부터 네오핀 단독 및 파트너사 공동 마케팅 캠페인을 성황리에 펼쳐온 것도 특징이다. 네오핀은 이러한 강점들을 기반으로 이번 삼자간 MOU를 통해 매력적인 탈중앙 금융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김용기 네오핀 대표는 ”네오핀과 파트너십을 맺은 다양한 게임과 콘텐츠 서비스사들이 퓨처버스 생태계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네오핀에서 인정받은 신뢰와 안정성을 기반으로 퓨처버스 내 탈중앙화 거래소(DEX) 및 디파이 서비스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병호 카탈라이즈 공동대표도 “한국은 퓨처버스가 추구하는 오픈 메타버스의 중추 역할을 하는 지적재산권(IP) 및 블록체인 강국”이라며 “디파이 협력을 포함해 게임,콘텐츠 등 다양한 IP와 퓨처버스의 강력한 인프라가 만나 오픈 메타버스에 한걸음 더 다가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애런 맥도날드(Aaron McDonald) 퓨처버스 대표는 “폭넓은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고 한국의 디파이를 선도하고 있는 네오핀과 협력해 퓨처버스 및 루트 네트워크 생태계를 확장하고, 유저와 개발자들이 함께 오픈 메타버스를 만들어 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