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영 학생과 이연경 학생.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박지영 학생과 이연경 학생.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MBA학과는 이연경, 박지영 학생이 최근 열린 ‘2024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에 참가해 우수논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인피니티케어 R&D 연구소의 연구원으로 재직 중인 이연경 학생은 국내 디지털헬스케어 시장에서 사업화 단계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건강관리서비스 플랫폼 성공요인 연구’ 논문을 발표했다.

또한 현대자동차 캐나다법인에서 근무하는 박지영 학생은 급변하는 세계 산업환경에서 자동차기업의 딜러쉽 총괄 관리자 역할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관리자로서 필요한 핵심 역량이 무엇인지 규명하기 위해 ‘총괄 관리자의 역량이 캐나다 내 딜러쉽 운영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논문을 냈다.

이민정 세종사이버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사이버대 경영대학원 경우 재직하면서 공부하는 경우가 많다"며 "우리 학생들은 실제 기업에 근무하면서 산업이나 기업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이를 경영학 관점으로 해결하는 연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에 대한 만족이 매우 높다. 두 학생 모두 좋은 연구로 각자의 기업에 도움이 되는 연구결과를 도출하고, 논문우수상을 수상해 지도교수로서 매우 뜻깊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대학원은 ▲1300여개 기관 교육협약 체결 ▲세종대와 교과목 학점교류 200여 개 ▲석사 졸업 후에도 무료수강 ▲신·편입생 장학금 수혜 91% ▲재학생 장학금 수혜 58% 등 재학생을 다양한 복지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대학원은 국내외 교육기관과 협약으로 국제화 도모, 프로젝트 참여 등을 통해 연구장학금 지원, 대학원 내 부설연구소 운영을 통한 위탁과제 수주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전문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