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전남 영암군이 22일 군청에서 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본부장 조영호)와 ‘2024년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영암군]
[사진=영암군]

이날 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스마트팜 실시설계부터 인수 인계까지 농어촌공사에서 일괄 위탁한다는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에 따라 조성될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은,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 선정에 따른 것.

2026년까지 국비 140억과 도비 12억을 포함해 총사업비 227억원을 들여 덕진면 장선리 군유지 7ha에 철골 유리온실 4ha로 조성된다.

영암군은 이 유리온실을 토마토와 딸기 등 과채류, 상추와 케일 등 엽채류를 기르는 시설원예 핵심 거점으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전남 영암군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감도 [사진=영암군]
전남 영암군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감도 [사진=영암군]

특히, 시설이 조성되면 18~39세 청년농업인들에게 최고 3년간 300~500평씩 임대해 농업 창업의 요람으로 키워나간다는 방침이다.

영암군 관계자는 "청년들이 시설 투자 부담 없이 스마트팜에서 농업경영에 뛰어들고, 영암에 정착할 수 있게 돕겠다"라며 "나아가 청년이 미래농업으로 성공하는 산실로 임대형 스마트팜을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