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광주은행]
[사진=광주은행]

[이뉴스투데이 김영민 기자] 광주은행이 설 명절을 앞두고 유동성 부족으로 운영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 특별자금대출’로 신규자금 3000억원을 긴급 편성했다.

특별자금 지원은 고금리, 고물가, 불안한 대내외정세에 따른 경기침체 장기화, 그로 인한 불안한 자금 수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에게 신속히 지원될 예정이다. 명절 전 빠른 시행으로 노무비나 체불임금 지금, 원자재 구입자금, 긴급결제자금 등 자금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에 민생안정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행되는 특별자금대출은 3000억원의 신규지원 뿐만 아니라 기간 중 만기가 도래하는 대출건도 수월하게 연장이 가능하도록 3천억원의 만기연장도 함께 편성해 지역업체들의 유동성 확보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설 특별자금대출의 업체당 지원 한도는 최고 50억원 이내로 금리는 산출금리 대비 최대 1.5%포인트(p)를 우대하며, 이는 전년도 대비 0.8%p 높아진 수치로 금년도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유동성 공급과 금융비용 부담이 더욱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이번 설 특별자금대출 지원으로 지역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와의 끈끈한 연계를 통해 어려운 경제상황에도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는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