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석 하림 대표이사 특강. [사진=하림]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 특강. [사진=하림]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하림(대표이사 정호석)의 식품산업투어인 'HCR(Harim Chicken Road)투어'가 연간 2만여명이 찾아오며 새로운 산업관광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하림에 따르면, HCR투어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2022년에는 8600여명이, 2023년에는 2만여명이 방문하는 등 1년 만에 방문객이 132% 증가했다.

이달만 벌써 2100여명이 투어를 예약한 상태여서 올해는 3만명, 내년은 5만명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인기 요인으로는 '입소문'을 꼽았다.

방문객들의 생생한 체험 후기가 SNS를 중심으로 퍼지면서 성장세를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특히 일반인들뿐만 아니라 각 지역 학교와 기관·단체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8일에는 하나은행 호남영업그룹이 하림 본사에 방문해 정호석 대표이사의 리더십 특강 후 출정식을 가졌다.

이어 양동원 부행장을 비롯한 우승구 광주전북지역대표, 호남지역 영업점장, RM 등 50여명의 하나은행 임직원들은 HCR투어를 통해 도계 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했다.

하나은행 양동원 부행장은 "공정 과정을 직접 보면서 하림의 자심감을 느낄 수 있었고, 식품에 대한 철학과 열정에 감동받았다"고 말했다.

하림 전경. [사진=하림]
하림 전경. [사진=하림]

한편, HCR투어가 시즌2를 계획하며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투어 동선 변경과 포토존 추가 설치 등의 리뉴얼을 계획 중이며, 참여형 체험 공간과 다양한 즐길 거리를 추가해 방문객에게 더 유익하고 재미있는 투어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