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코프로]
[사진=에코프로]

[이뉴스투데이 김덕형 기자] 에코프로 임직원 10명 가운데 9명이 서울 및 수도권이 아닌 지방 출신으로 나타났다.

에코프로는 21일 지난해말 기준 에코프로 직원 3362명 가운데 지방에 주소지를 둔 직원의 수는 총 3017명(89.7%)이며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 출신 직원은 345명(10.3%)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출신 대학과 고등학교별로 살펴보면 지방대와 지방 소재 고등학교를 졸업한 직원은 총 2867명으로 전체의 85.3%에 이른다. 가족사별로 지방 출신 인력 비중은 에코프로씨엔지 97.4%, 에코프로머티리얼즈 96.1%, 에코프로이엠 94.8%, 에코프로이노베이션 94.7%, 에코프로비엠 92.5% 등이다.

시가총액 30위 내 기업 가운데 지역인재 비율이 90%에 달하는 기업은 에코프로가 유일하다.

에코프로는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서울 및 수도권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른 대기업과 달리 차별화된 지방 인재 경영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지방 소멸 대안을 기업이 제시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에코프로는 지방 소멸을 방지하기 위해 일자리 창출 이외에 지역의 문화·예술·교육 인프라 구축에도 나설 예정이다.

에코프로 관계자는 “지역 일자리가 늘어나기 위해서는 인프라가 잘 갖춰져야 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