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핀크]
[사진=핀크]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핀크는 19일 다양한 자동차보험을 한데 모아 비교하고, 가장 저렴한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시작한다.

핀크는 해당 서비스 이용자들이 필요한 보장내역을 간편하게 설계하고, 여러 보험사의 견적을 빠르게 비교해 가입할 수 있는 소비자 환경 경험(UX·UI)을 구현했다.

이용자가 어려워하는 보장 및 특약 내용을 잘 이해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쉽고 직관적인 표현과 디자인을 적용하고, 최적의 보장 수준을 빠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추천 옵션을 제공한다. 추천 옵션 종류는 △기본 △핀크추천 △최고의 보장△무조건 싸게 △지금보험그대로 등이 있다. 

고객이 설정한 조건으로 주요 보험사 상품을 보험료가 저렴한 순으로 정렬해 보여준다. 가입 신청도 진행할 수 있다.

핀크는 △삼성생명 △DB손해보험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등 주요 보험사와 제휴했다. 제휴사와 중개상품 종류는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추후 앱 가입자가 아니어도 누구나 자동차보험 견적을 비교할 수 있는 웹 서비스를 구축하고, 고객의 자동차보험 갱신기간이 도래했을 때 금액이 오를지 내려갈지 예상 보험료를 알려주는 기능도 도입할 계획이다.

조현준 핀크 대표는 “기존에는 매년 의무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을 비교하기 위해 여러 보험사 사이트를 일일이 돌며 조회해야 했지만, 이제 플랫폼 비교·추천 서비스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보장을 직접 설정해 견적을 한번에 비교할 수 있게 됐다”면서 “핀크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 내역을 손쉽게 설계하고, 주요 보험사의 견적을 비교해 합리적인 선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핀크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