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이 농어촌 ESG대상 시상식에서 농어촌ESG실천기업으로 인정을 받았다.사진은 한승구 NS홈쇼핑 동반성장팀 차장.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농어촌 ESG대상 시상식에서 농어촌ESG실천기업으로 인정을 받았다.사진은 한승구 NS홈쇼핑 동반성장팀 차장. [사진=NS홈쇼핑]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NS홈쇼핑은 지난 18일 제주 신화월드에서 진행된 ‘농어촌ESG대상 시상식’에서 인정패를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매년 농어촌과 기업간 상생협력 및 농어촌 ESG를 우수하게 실천한 기업 및 기관을 공정한 평가를 통해 선발하고 ‘농어촌ESG실천인증제’ 인정패를 수여해왔다.

NS홈쇼핑은 방송통신사업 승인사업자로서 식품산업발전 및 농어촌상생 계획을 수립하여 꾸준히 실천해 2023농어촌 ESG실천기업으로 인정을 받았다.

그간 NS홈쇼핑은 농수축산물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고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제품개발에 힘써 못난이로 불리우는 B급 농수축산물의 시장형성에 기여해왔다. 

또 쇼핑북 발행시 무코팅책자로 발행해 운영하고, 스튜디오내 친환경 조명 설비 교체 및 운영을 통해 절전과 폐기물 줄이기를 실천하며 자연환경의 보존과 자원절약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특히 매년 11월 11일 농업인의날에 쌀소비촉진캠페인 및 쌀기부후원과 함께 자연재해시 농가의 피해 복구 지원금 기부와 태풍피해농가 낙과나눔(낙과 매입후 무료나눔 캠페인 실시)등으로 농가의 어려움에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왔으며, 상생지원활동 의결기구를 구성해 농가와 상생하는 프로그램에 적극 동참, 운영해 왔다.

이 외에도 NS홈쇼핑은 2008년 요리대회로 시작해 식품축제로 거듭 성장시킨 ‘NS푸드페스타’를 2022년 전북 익산시로 옮겨 로컬푸드마켓, 대물림맛집 홍보지원 등의 지역 컨텐츠와 함께 1만 10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지역축제로 만들어 내, 지자체와 학술단체,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거버넌스형 식품 축제로 만든 바 있다. 

더불어 식품전문 유통기업으로 TV홈쇼핑 편성비율 60%에 이르는 상품을 농어민 또는 농어촌 소재 기업 등과의 거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온 점도 크게 인정받았다.

이상근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 상무는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우리 먹거리와 생활의 근간인 농어축산가에서 생산되는 식품과 문화의 가치를 발전시키는데 기여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S홈쇼핑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