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통신비 부담완화를 위한  3만원대 5G 요금제를 출시했다. [사진= KT]
KT가 통신비 부담완화를 위한 3만원대 5G 요금제를 출시했다. [사진= KT]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KT가 고객 선택권 확대와 가계 통신비 부담 완화를 위해 새로운 통신 요금을 선보인다.

KT는 요금 혁신을 위한 첫 단계로 통신사 최초로 남은 데이터를 이월해서 쓰는 5G ‘이월’ 요금제 5종, 안심하고 쓰는 5G ‘안심’ 요금제 3종, 온라인 무약정 ‘요고’ 요금제 13종을 19일 출시한다.

이와 함께 ‘Y덤’ 대상 연령을 만29세에서 만34세로 확대하고 고객이 가장 많이 선택한 5G 중저가 요금제 2종의 데이터 제공량도 대폭 확대했다.

KT는 19일 출시하는 새로운 5G 중저가 요금제인 5G슬림 4GB (3만7천원)부터 5G슬림 21GB (5만8천원)까지 총 8종의 요금제를 선보였다.

고객은 본인의 통신 이용 패턴에 따라 월제공 데이터 사용 후 일정 속도로 지속 이용할 수 있는 ‘안심’ 요금제와 월제공 데이터를 사용하고 남은 데이터는 이월 가능한 ‘이월’ 요금제, 2가지 유형 중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월 데이터 이용량이 불규칙한 고객의 경우, 이월 요금제를 선택하면 당월 내 미사용 데이터를 다음 달에 사용할 수 있다.

기존 5G 슬림, 세이브 요금제의 데이터 제공량도 대폭 상향했다. KT는 이미 출시한 5G세이브(4만5천원/5GB→7GB), 5G슬림(5만5천원/10GB→14GB) 요금제 2종에 대해 다음달 1일부터 데이터 제공량을 40% 대폭 상향한다. 기존 가입 고객도 별도 신청없이 자동으로 혜택이 적용된다.

상품성을 개선한 위 2개의 요금제와 8종의 신규 ‘안심·이월’ 요금제를 포함해 총 10종의 요금제가 새롭게 마련됐다.

새로운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5G를 월평균 4GB 수준 이용 고객이라면 기존에는 월 4만5천원(5G 세이브, 5GB) 요금제를 선택해야 했지만, 이제는 8천원 할인된 월 3만7천원(5G 슬림 4GB, 4GB) 요금제로 충분히 이용할 수 있다. 선택약정 할인 적용 시 27,750원으로 더욱 합리적으로 이용 가능하다.

20대 대상의 Y마케팅을 선도적으로 운영한 KT는 데이터를 2배 제공하는 혜택 대상 연령을 만 29세에서 만 34세로 확대한다. 이를 통해 청년 세대의 통신비 부담 감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대상에서 제외되었던 만 30세부터 만 34세 이하 고객은 별도 신청절차 없이 혜택이 자동 제공된다. Y혜택이 이미 반영된 Y전용 요금제를 제외한 모든 5G요금제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T는 공식 온라인 샵 KT닷컴을 통해 가입하는 온라인 상품 전용브랜드 ‘요고’도 런칭했다. 

‘요고’는 ‘나에게 꼭 맞는 바로 이것’의 의미로, 통신 이용 패턴에 맞는 상품과 다양한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KT의 의지를 담았다.5G ‘요고’ 요금제는 최저 3만원부터 최대 6만9천원까지 기본제공 데이터 5GB~무제한 구간에 걸쳐 총 13종이 준비됐다.

또, 온라인 소비에 친숙한 고객들의 데이터 이용량이 상대적으로 많은 점에 착안하여, 충분한 추가 데이터 제공도 준비했다. 청년층에게는 Y덤 혜택으로 기본 제공 데이터를 2배 제공하고, 4월 30일까지 진행하는 출시 가입 프로모션을 통해 요고 44/42/40/38은 기본제공 데이터를 한번 더, 요고 36/34/32/30은 추가 데이터 5GB를 12개월간 제공한다.

다이렉트 ‘요고’ 요금제는 KT홈페이지 내 KT닷컴에서 7월 31일까지 가입할 수 있다.

KT는 요고 출시와 함께 색다른 시도와 재미를 선호하는 젊은 고객층 대상으로 펀(Fun) 마케팅도 본격적으로 펼친다. 남산 N타워, 성수동 등 2030이 즐겨찾는 핫플레이스에 대형 요고 캐릭터가 실감나게 등장하는 가상 디지털 영상과 요고 캐릭터가 등장하는 숏폼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KT는 온라인 무약정 요금제 ‘요고’ 출시에 맞춰 KT닷컴 고객 이벤트를 19일부터 진행한다. 요고 가입 선착순 1000명에게 네이버페이 3만원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할부수수료 최대 15만원 절약이 가능한 무이자 할부 혜택, 중고폰 반납 시 최대 20만원 추가 보상 혜택도 준비했다. 이외에 매주 참여 가능한 요고 관련 퀴즈 이벤트에 3주 연속 참여 시 갤럭시워치6를 추첨 제공할 예정이다.

김영걸 KT Customer사업본부장(상무)는 “고객이 싫어하고 불편해하는 점들을 찾아 해소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요금 혁신을 통해 고객이 만족하고 차별화된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상품들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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