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기2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변화된 채용환경에 적응하고 시민 누구나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AI 면접‧화상 채용 면접‧교육‧취업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AI 면접체험관을 상시 운영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AI 면접체험관은 안산시청 제2별관동 1층 전용공간에 위치해 있다.

지난해 AI 면접체험에 총 358명이 참여했고, 매주 목요일은 기업 채용면접에 688명이 비대면 화상 면접으로 지원해 도합 1,046명이 취업에 도움을 받았다.

청년몰 활성화 사업 국비확보 [사진=안산시]
청년몰 활성화 사업 국비확보 [사진=안산시]

 

올해는 AI 면접체험 참여자 다수가 청년층이라는 점을 감안해 ‘AI 자기소개서 작성, AI 영어회화·면접’ 부분을 추가해 청년 구직자뿐만 아니라 면접 체험이 필요한 시민 모두가 참여,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주요 지원 프로그램은 ▲AI 자기소개서(Chatgpt 활용) ▲AI 모의면접 ▲AI 채용(실전) ▲AI 게임, 성향분석, 역량평가 ▲AI 영어회화/면접 – 토익스피킹 / OPIC 솔루션 등이다. AI 면접 체험 외에도 구인 기업과 구직자의 실제 온라인 면접장으로도 이용된다. 

안산시 AI 면접체험관 이용 문의는 안산시 일자리센터로 방문(유선), 또는 시 홈페이지를 이용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장소는 AI 면접체험관 또는 구직자별 개인 장소로 선택할 수 있다. 다만, 안산시청 AI 면접체험관 이용 시 이용 시간, 날짜를 사전에 미리 예약해야 한다. 

황세하 노동일자리 과장은 “AI 면접체험관을 통해 취업 준비생들에게 변화된 채용 트렌드에 손쉽게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AI 면접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자들이 경쟁력을 갖춰 빠른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상시 개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비스 신청은 안산시 홈페이지 분야별 정보 경제/일자리 취업정보 AI 면접체험관을 통해 가능하며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