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김재홍 기자] 국립광주과학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과학관에서 인기 있는 테마형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한 '2024년 상반기 온라인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국립광주과학관 온라인 과학교실을 통해 집에서 다양한 실험과 과학키트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사진=국립광주과학관]
국립광주과학관 온라인 과학교실을 통해 집에서 다양한 실험과 과학키트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사진=국립광주과학관]

올해 상반기 온라인 과학교실은 2월 12일부터 2월 23일까지 운영된다.

인공지능에 대해 알아보고 자율주행 AI로봇을 만들어 보는 '자율주행 AI로봇 만들기', 심장의 구조와 혈액의 순환 과정에 대해 알아보는 '우리 몸의 엔진, 심장' 등 겨울방학 동안 재미있는 체험형 과학교육을 집에서도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치즈가 만들어지는 원리를 알아보고 우유를 이용해 치즈를 만들어 보는 가족 체험 프로그램 '치즈를 찾아라', 블록형 코딩 프로그램인 엔트리를 이용해 공 튕기기 게임을 제작해보는 '안녕! 엔트리' 등의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해 학습자 중심의 교육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국립광주과학관 이정구 관장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과학관의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알차고 재미있는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며 "온라인 과학교실 운영을 통해 과학관 방문이 힘든 학생들을 위한 비대면 학습기회를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과학교실은 이달 16일부터 국립광과학관 누리집을 통해서 신청을 받고 있으며, 모집 및 교육내용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