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4년 교육계 신년교례회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1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4년 교육계 신년교례회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이뉴스투데이 방은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17일 오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2024년 교육계 신년교례회’에 참석해 헌신과 열정으로 교단을 지키고 있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했다고 김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이 밝혔다.

김 대변인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교권이 확립돼야 학생인권도 보장되며, 그러한 차원에서 교권 확립은 결국 학생을 위한 것"이라며 “선생님들의 목소리에 계속 귀 기울이며 더 근본적인 해결 방안을 계속 찾아보겠다”는 뜻을 밝혔다.

또한 “무엇보다 학교가 즐거워야 되지 않겠냐”며 “선생님들께서는 마음 편히 가르치시고 학생들은 행복하게 배울 수 있도록 교육 환경을 바꿔 나가는 데 저와 정부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우리 선생님과 정부가 힘을 합쳐서 정말 멋진 학교를 다 함께 만들어 가자”며 참석자들을 독려했다.

이어진 행사에서 김선 경기 둔전초등학교 교사는 우리 교육에 대한 사회 각계의 변함없는 지원과 성원을 부탁했고, 장신호 서울교육대학교 총장은 우리 교육 현장이 처한 어려운 환경을 다 함께 슬기롭게 이겨내자 건배를 제의했다.

또한 김미현 김해 봉황초등학교 교사는 올 한 해 학교가 학생과 선생님의 꿈으로 가득 찬 행복한 장소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고, 이호동 서울 영동중학교 학부모는 올해는 서로 간의 불신을 거둬내고 역지사지하는 마음으로 다 함께 좋은 학교 만들기에 힘을 모았으면 한다는 뜻을 전했다.

이날 윤 대통령은 참석자들과 “교육을 교육답게, 학교를 학교답게”라는 구호와 함께 단체 기념촬영을 하며 올 한 해 우리 교육 현장의 건승을 기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