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사천교육 설명회 [사진=사천교육지원청]
2024 사천교육 설명회 [사진=사천교육지원청]

[이뉴스투데이 경남취재본부 박영준 기자]경상남도사천교육지원청은 16일 경남자영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원)감과 학교교육과정 담당교사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사천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2024학년도에 사천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는 정책 방향과 추진 과제별 세부 사업 및 주요 사업에 대해 발표했다.

사천교육지원청은 2024년에는 2023년을 이어 우리 아이들이 각자의 빛을 발하고, 그 빛이 모여 함께 미래를 그려갈 수 있도록 자립과 공존의 가치와 미래 역량 함양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급변하는 시대에 맞는 인재 양성을 위한 학습자 중심의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 모든 학생의 교육복지 강조,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 조성, 생태전환교육, 교육활동 보호 및 교권존중 풍토조성 등 학교 중심의 정책을 펼칠 것과 교육공동체 모두의 실천과 협력을 당부했다.

사천교육지원청의 특색과제는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사천미래교육’과 ‘꿈을 향한 무한도전! 사천학생뮤지컬단’이다.

이를 위해, 우주항공도시 사천의 특색을 반영한 로봇, 드론 교육에 중점을 둔 사천미래교육지원센터 운영과 우주항공교육축전을 계획하고 있으며, 사천학생뮤지컬단은 학생들의 예술적 재능을 키우기 위한 대표적인 민관학 협력 사업이다.

송숙경 사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사천의 우주항공청 설립과 관련해 사천 학생들이 최고의 우주항공 전문가가 되어 국가와 지역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라며, “이를 위해 사천교육지원청 가족과 함께 최선을 다해 학교와 학생을 지원하겠다”라고 다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