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X그룹이 베트남에 조성할 5성급 호텔 조감도. [사진=KX그룹]
KX그룹이 베트남에 조성할 5성급 호텔 조감도. [사진=KX그룹]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골프산업 기업인 KX그룹이 베트남 중부지역에 국내 기업 최초로 골프리조트 단지를 조성한다.

17일 KX그룹에 따르면 한국 관광객이 많이 찾는 다낭 이웃도시이자 베트남 마지막 왕조의 수도인 후에 지역 해안가에  36홀 골프장 및 5성급 호텔 등을 지을 계획으로 연내 착공 예정이다.

이를 위해 최상주 KX그룹 회장은 최근 베트남을 방문, 응우옌 푸엉 후에성장, 쭝 후에 문화재보호센터장 등을 면담했다. 이 자리에서 후에성 측은 골프리조트 건설을 위한 인허가 절차를 이른 시일에 마무리 짓고 KX그룹은 연내 착공에 나선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KX그룹이 건설하는 골프리조트는 후에성 해변지역인 퐁 디엔현에 부지 270만㎡(약 80만평)규모로 조성되며 36홀 골프장, 500실 규모의 5성급 호텔, 고급 풀빌라 300채 등으로 이뤄진다. 오는 2026년 말~2027년 초 사이 단계적으로 개정 예정이다. 

사업 예정 부지는 지난해 개장한 후에성 푸바이 국제공항 및 후에 시내에서 자동차로 3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오는 2027년 리조트 앞으로 해안도로가 개통된다.

푸바이 국제공항이 개설됨에 따라 한국과의 연결편도 수월해지고 있다. 지난해 8월 인천공항과 푸바이 공항간 첫 전세기 운항이 시작되면서 인천에서 4시간이면 현지에 도착할 수 있으며 정기편 운항도 추진되고 있는 상태다. 

최상주 KX그룹회장은 “후에성의 골프 및 관광산업 개발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후에성과 KX그룹이 골프 외에도 K컨텐츠몰, 여행사업 등 각종 사업을 협력적으로 추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응우옌 위원장은 “KX리조트는 후에성의 골프관광산업 발전에 매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KX그룹이 이를 조속히 개발 완료할 수 있도록 후에성이 적극 협조할 것”이라며 “KX그룹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하여 앞으로 있을 후에성의 다른 여러 개발사업에 있어서도 KX그룹이 많은 도움을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KX그룹은 국내에서 클럽72, 신라CC, 파주CC 등 7개 골프장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골프산업 기업이다.

KX그룹이 베트남에 조성할 36홀 골프장 조감도. [사진=KX그룹]
KX그룹이 베트남에 조성할 36홀 골프장 조감도. [사진=KX그룹]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