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IST]
[사진=GIST]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추운 겨울을 이겨 내고 선연한 꽃망울을 터뜨리는 봄의 전령, 홍매화를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과 봄의 희망을 마주하는 미술 전시회가 열린다.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교내 전시 공간인 오룡아트홀의 2024년 첫 초대전으로 장용림 작가의 ‘다시 꽃이 온다’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초대전에서는 장용림 작가가 전통 채색화를 현대적 기법으로 재해석한 총 33점의 한국화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전남대학교 미술교육학과 및 동 대학원 미술학과를 졸업한 장용림 작가는 롯데갤러리, 광주시립미술관, 금호갤러리 등에서 다수의 개인전·단체전을 진행했으며, 광주문화예술상 의재 허백련 특별상을 수상했다.

장용림 작가는 주로 한국적인 소재에 문학적 서정성을 담은 작품을 선보이며, 작품 속 꽃이 피고 지는 과정에서 느껴지는 삶의 숭고함, 자연의 호흡, 자연과 인연의 어우러짐 등을 표현해 왔다.

장용림 작가는 “겨울을 견뎌 온 매화에서는 항상 명명할 수 없는 향기가 나고, 눈 속에서도 매화는 피고 향기를 전한다”며 “이번 초대전에서 겨울을 이겨 내고 꽃을 피우는 매화를 통해 봄의 향연을 느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는 3월 5일까지 GIST 오룡아트홀에서 열리는 장용림 작가 초대전 ‘다시 꽃이 온다’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심 있는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오룡아트홀은 지역민의 관심으로 성장한 GIST가 지역사회와의 교류 및 협력 강화의 장을 마련하고자 행사·회의·강연·세미나 등을 위한 다목적 건물인 오룡관의 1·2층 내벽에 조성한 전시 공간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